한국콩연구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콩정보센터 KOREA SOYBEAN SOCIETY

센터장 인사말

HOME  >  콩정보센터  >  센터소개 >  센터장 인사말

센터장 인사말


문갑순 센터장

안녕하세요? 한국콩정보센터장 문갑순입니다.

한국콩정보센터는 한국콩연구회의 오랜 숙원사업으로서 국내외 콩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수집, 보관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콩연구회의 숙원사업은 한국에 세계를 대표하는 콩박물관을 짓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콩연구회에서는 2001년 1월 8일 『한국콩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를 발족시키고 15년간의 피땀어린 노력으로 드디어 2015년 4월 30일 영주시에 『콩세계과학관』을 세웠습니다. 그 후 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는 박물관 건립에 사용하고 남은 자금 전액을 한국콩정보센터에 이첩하고 앞으로 콩과 관련된 정보의 수집과 보관을 위 단체에 위임하였습니다.

본인은 한국콩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의 위원으로 활동하였던 점과 현직에 남아있다는 이유로 한국콩정보센터의 센터장이라는 중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박물관 건립을 위해 청춘을 다 보내신 권태완박사님께서는 본 센터의 발대식에 오셔서 떨리는 목소리로 "동지들! 앞으로 동지들에게 남은 소임을 부탁하네"라고 말씀하시며 파킨슨병으로 심하게 떨리는 손으로 위원들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셨습니다. 저는 아직도 권박사님의 그날의 목소리를 잊지 못합니다. 동지들이라고 부르신 그 뜻도 잊을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콩과 관련된 우리민족의 모든 기록을 찾아서 보존해야 합니다. 콩정보센터를 맡은 저는 역사적 책무를 지고 어제까지 대한민국에 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한 선배들의 업적을 기록하고 현재의 정보를 찾아서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땅에 콩정보센터를 세우기를 바라셨던 선배들의 뜻을 잊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콩정보센터장

문갑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