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콩연구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연구회 소개 KOREA SOYBEAN SOCIETY

인사말

HOME  >  연구회 소개  >  인사말
회장

존경하는 한국콩연구회 선후배 동료 여러분!

“콩 생산 및 이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자 발족한 우리 연구회는 지난 40여 년간 선배님들의 노고에 힘입어 콩 관련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 정보 교환, 학문 발전 및 친목 도모 등을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고 나름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얻으며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콩의 원산지에 속해 있는 우리나라의 콩 연구자들은 늘 가슴속에 콩 연구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와 국지적인 전쟁에 의한 세계적으로 불안한 식량 수급, 육고기 대체식품의 요구도 증가 등으로 단백질 작물인 콩의 위상이 더욱 커 가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고 세계 콩 생산 및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한국콩연구회의 사회적인 위상과 역할이 필요한 시대 앞에 놓여있습니다.

다행히 우리 연구회는 농업인을 포함해 대학, 연구소, 민간업체, 국가기관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함께하고 있어 여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지니고 있고, 국내 작목연구회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어 다소의 노력이 가해진다면 충분히 변화에 대응할 능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따라 우리 연구회는 홈페이지 개선, 콩 연구회 소식지 및 산업정보지 발간, SNS 대화방 개설 등을 통해 꾸준히 회원 간에 소통의 창구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구회 발전을 위한 회원들의 의견도 충실히 수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콩연구회는 이제까지의 회원님들이 가꾸어주신 건실한 토양을 기반으로 명실공히 우리나라 콩 연구의 중심축이 되는 연구회로 거듭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니 회원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합니다.

2023년 4월

(사)한국콩연구회장 이정동